인하대학교_홍득표 교수


로그인 회원가입
"충북 교육감 예비후보 사퇴" 2014/05/09
홍득표 님의 글입니다.

                    충북교육감 예비후보 사퇴


 



저는 보수 성향 충북교육감 예비후보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탈락하였습니다. 안타깝고 아쉽지만 합의정신을 존중하여 여론조사 결과를 조건 없이 받아들였습니다. 교육감 후보가 개인적 이익 때문에 합의를 파기하거나 말을 바꾸는 것은 무책임하고 부도덕한 행위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저는 모든 것을 접고 오늘 선거관리위원회에 충북 교육감 예비후보 사퇴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동안 저를 지지해 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많은 관심을 갖고 따뜻하게 성원해 주신 여러분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제가 부족한 것이 많고 인지도가 낮은 가운데 충북 교육계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여 지지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무척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빠른 시일 내 선거캠프를 정리하고 개인시간을 가진 뒤 다음 학기 인하대 사범대 교수로 복귀하여 교육계 예비리더를 양성하는 데 매진하고자 합니다.


교육감 예비후보를 사퇴하면서 충북 교육계에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초등중등, 보수진보, 학연지연직연(職緣)중심으로 편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충북 교육가족이 하나가 되기 바랍니다.


둘째, 충북 교육계의 정치화가 타 지역에 비하여 심각합니다. 교육자의 자존심을 살려 줄서는 행태를 스스로 자제하기 바랍니다.


셋째, 글로벌 시대에 충북지역중심의 연고주의와 배타주의가 심각합니다. 개방적이고 보다 진취적인 태도를 갖기 바랍니다.


교육감을 잘 뽑아야 충북교육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충북교육 발전을 기원합니다. 그 동안 성원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충북 도민과 교육가족 모두의 행복을 빕니다.


Name



Password

Comment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홍득표 명예교수 ☎010-5335-7866(CP), E-mail: hongdp@inha.ac.kr